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양평이형의 잡동사니

팔꿈치에 생기는 통증 본문

생활건강

팔꿈치에 생기는 통증

양평이형 2019. 2. 6. 14:30

가사노동에 하루의 대부분을 할애하는 주부들의 경우 무리한 움직임으로 인한 각종 질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단순한 통증에서부터 부상으로 인한 심각한 손상까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 질환 들 중에 주부들에게 많이 발병하는 질병은 단연 팔꿈치통증을 유발하는‘테니스엘보’입니다.

주로 테니스를 많이 치는 사람에게 나타난다 하여 불여진 명칭이지만, 테니스를 치는 사람뿐만 아니라 손목이나 팔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에게도 빈번하게 나타나는 대표적인 질환인데요. 특히 테니스엘보 초기에는 단순한 팔꿈치통증으로 시작해서 검사 상에서 이상 소견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때 적절한 치료없이 방치할경우 만성적인 통증으로 발전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팔꿈치통증 원인 테니스엘보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팔꿈치통증 원인 테니스엘보란?

테니스 엘보는 팔 관절과 손목에 무리한 힘을 줘 팔꿈치 관절 주위에 생기는 팔꿈치통증을 말합니다. 의학적 명칭은 상완골외상과염으로, 손목과 손가락을 신전시키는 힘줄이 많이 붙는 팔꿈치 외측부분에 반복적인 힘이 가해지거나, 과도한 힘이 가해져 염증과 함께 힘줄내부에 미세한 파열이 발생하며 만성적인 팔꿈치통증을 일으키게 되는데요.

팔꿈치를 반복적으로 사용함에 따라, 미세한 통증이 서서히 진행되어 점점 더 증상이 심해지는데, 지속적으로 팔을 쓰는 테니스선수 뿐아니라 설거지, 빨래, 청소 등 팔꿈치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집안일로 30~50대 여성 그중에서도 전업주부에게 흔히 나타나는 대표적인 질환이랍니다.

테니스엘보 주요증상은?

테니스엘보의 가장 대표적인 통증은 단연 팔꿈치통증! 특히 팔꿈치 바깥쪽의 통증을 호소하며, 수건을 짜거나 물건을 드는 동작 등을 통해 통증이 더욱 증가하는 특징을 보이게 되는데요. 즉 근육의 출발점에 가까운 볼록한 부분에 직접적인 압력이 가해짐으로써 더욱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초기에는 팔을 움직일 때 팔꿈치의 특정 부위에 국한되어서 아프다가, 증상이 심해지면 팔 전체가 아플 수 있는데요. 더욱 나아가서는 손도 저려오면서 무거운 물건을 들지 못하게 되고 나중에는 컵과 같은 가벼운 물체를 잡고 있기도 힘들 수 있습니다.

특히 테니스 엘보에 걸리면 팔꿈치 바깥쪽에 통증과 저림이 느껴지고, 이 통증 때문에 문고리를 돌리거나 가벼운 물건을 들지 못할 정도의 증상을 겪게 됩니다. 문제는 이 통증이 손목으로까지 연결될 수 있어 무엇보다 초기에 제대로된 팔꿈치통증 치료를 시작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주먹을 꽉 쥔 상태로 일을 할 때 팔꿈치 바깥쪽에 통증이 있다든가, 손목을 움직일 때 마찬가지로 팔꿈치 바깥쪽에 통증이 발생하면 테니스 엘보를 의심해야 합니다.

팔꿈치통증 봉침치료 하세요!

팔꿈치통증, 테니스엘보가 의심된다면? 

그중에서도 봉침은 벌에서 추출한 봉독을 인체에 해가 없게 정제시킨 약침으로 질환별로 국소부위 및 십사경맥의 주변 주요 경혈자리에 주입하는 약침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특히 팔꿈치통증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봉침은 혈류개선과 항염증 작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면역체계의 자극을 통해 생체의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데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데요. 이뿐아니라 만성적인 팔꿈치통증을 빠르게 완화하는데 효능을 보이며 과민해져 있는 감각을 개선하며, 항세균, 항진균 효과과 뛰어나 빠르게 염증을 완화시켜주는것은 물론 손상된 근육과 인대의 회복을 돕는 효과까지 우수하답니다!


'생활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리디스크  (0) 2019.02.06
허리 삐긋할때 치료법  (0) 2019.02.06
긴장하면 생기는 두퉁  (0) 2019.02.06
긴장성 두통 알아보기  (0) 2019.02.06
긴장성 두통 예방효과  (0) 2019.02.06
Comments